지난달 27일 서울 양재동 소재 aT 센터에서 기획재정부 산하 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협동조합 제품 품평회가 열렸다.
이날 ’도농도담’ 아파트생활개선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강경노) 관계자는 ”OEM계약으로 생산하는 친환경스프레이식 소화기가 출품 되어 많은 MD 들로부터 각광을받으며 우수상품으로 선정되어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중소기업상품 판매 대전에 출품하게 됐다”고 밝혔다.
강 이사장은 ”40여개의 협동조합에서 출품한 제품을 국내 유통업체와 벤더사 관계자의 상품 평가와 대면컨설팅을 하는 등 철저한 검증과정을 거쳐 최종선정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참가한 유통업체로는 농협, 수협, 아이쿱 생협, 한살림 생협, 신협, 중소기업유통센터, GS홈쇼핑, CJ홈쇼핑, 홈앤쇼핑, 이베이코리아, 서로좋은가게, 행복나래 등이었고
선정 시 지원내용은 TV 홈쇼핑, 온/오프라인 대형유통기업 상품기획전, 정책매장 입점, 공공구매상담회 등 진흥원의 판로지원 사업 참가 기회 제공을 받게되고
대한민국 판로지원 종합대전 참가 지원(중소기업청 주최) ’16. 6. 2.(목) ~ 4.(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출품하여 공공기관이나 중기홍보, 구매상담회, 마케팅이노베이션, 공동브랜드, 공동 A/S콜센터 등을 지원받게 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조합 활성화에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포부를 밝혔다.
또 ”약5년동안 사회적협동조합의 안착을 위해 부단한노력을 한끝에 좋은결실을 맺을수있게 된것같아 이사장으로서 감회가 남다르고 이기회를 적극활용하여 우리 사회적협동조합의 롤모델로 자리매김하기를 기원하며 더 많은 사회적협동조합이 안착되는 계기로 삼고싶다”고 덧붙였다.
이 조합의 제품은 조합이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About the author